MY MENU

내부 누수탐지

제목

누수도 진화하는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1
내용

누수도 진화하는가? 

서울 정능의 빌라입니다. 보일러가 각세대에 있지않고 지하실에 모든 보일러가 있읍니다. 1층의 어느 한집을 통하여 방바닥으로 배관이 되었읍니다. 허면 1층집은 잊어버릴만 하면 지하층에서 누수된다 
올라오고 정작 자기집에서 누수가 안되어도 방바닥을 파야 되니 괴로운 세대 입니다.
이번에 어떻게 배관이 되었는지 확실히 아셨으니 조만간 이사 가신 답니다.
자기집에서 누수되는줄 알고 **콜** 하셨는데 옆집배관에서 누수된다 하니 왜 옆집 배관이 우리집
방바닥에 묻혔지???  옆집분에게는 설명하는라 애먹었읍니다.....
왜 이렇게 배관했는지 원????????
 

이리저리 탐지 해보아도 누수음은 들리지 않습니다. 미세하게 새긴 새는데......
방한곳에 모든짐은 잔뜩 있고,전부 꺼냈읍니다. 농밑에서 누수음 청취.. 저 밑에서 들려오는 그놈의
소리..... 
  

방바닥을 조금 팠읍니다. 누수의 흔적이 전혀 없읍니다. 이럴리가 없는데, 귀를 대보았읍니다.
그래도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이상하네...

지하층에서 올라와서 방바닥을 통과하는 난방지관 19미리 동관입니다.전부 들어내니 소리는 조금 나는데 누수의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이런경우는 보기 드물죠. 방바닥에는 누수의 흔적이 있을법한데.
물을 빼고 탐지하지만 왜? 흔적이 없을까요. 누수도 세상이 급속히 변화하니 진화하는가??
 

공기 압력을 최대로 올리니 겨우 흔적이 보입니다. 누수되는 지점이 나타납니다.
 

찿았으니 보수는 해야 되겠지요. 부속을 쓸까요. 용접을 할까요. 그것은 관의 상태에 따라서,혹은 작업 난이도에 따라서 결정하게 됩니다. 불의 힘을 빌려 용접 하는중입니다.
 

용접 완료, 수압시험후 미장 완료. 
mission 완료 했읍니다.
물샌다고 **콜** 없습니다.
그러면......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